티스토리 개인 도메인의 인증서가 만료되었을 때: 그냥 삭제하고 재설정하자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중, 아래와 같은 인증서 만료 에러가 나타났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격자가 *에서 정보(예: 비밀번호, 메시지, 신용카드 등)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NET::ERR_CERT_DATE_INVALID

티스토리의 관리 -> 블로그에 들어가니 만료예정일이 2023-10-01인데 그게 바로 오늘인 것. ㅋㅋㅋㅋ;; 인증서 갱신이 안되었나 보네?

카카오 고객센터에 접수는 했는데, 금방 고쳐질 것 같지 않아 관련 정보들을 많이 검색해 봤다.

그냥 개인 도메인 정보를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면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티스토리의 설정 -> 관리 -> 블로그에 있는 ‘개인 도메인 설정’을 삭제하고, 동일한 주소로 다시 설정했다.

보안 접속 인증서가 ‘발급 대기 중’인 상태였는데, 한두 시간 정도 지나니 블로그에 정상적으로 접속 가능했다!

참고로 인증서 확인은 주소 표시줄의 자물쇠 아이콘 -> 이 연결은 안전합니다 -> 인증서가 유효함을 클릭하면 된다.

인증서 뷰어가 나타나면 만료일을 확인. 몇 년 단위가 아니라 연말까지 적용된 것이 아쉽지만, 어쨌든 갱신됨.

이것도 살펴보세요!

2023년 구독 서비스 돌아보기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구독 서비스를 떠올려본다. 사용중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정리. <사용중> Apple Music: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