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PC에서 잘 사용중인 4K Video Downloader의 새 버전이 나왔다고 한다. 플러스가 붙어서 ‘4K Video Downloader+’라는 이름이다. 현재 사용중인 키를 입력하여 전환하면 60%할인된 금액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기간 한정…).
위 문구에 혹해서 업그레이드 구매를 결심했다. 기간이 지난 듯(?)하지만 여전히 할인이 된 금액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다.
물론 계산 전에 할인 코드를 검색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위 코드를 입력하니 원래 2000엔인 것이 1500엔이 되었다.
사실 지금 사용 중인 구버전 4K Video Downloader로도 문제 없이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새로 구매한 노트북에서도 사용하고 싶어 구매하게 되었다.
2020년에 구매했던 4K Video Downloader는 하드 디스크의 ID에 종속되어, NVME로 메인 디스크를 교체한 후 설치해도 인증을 받을 수 없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아래와 같은 답변을 줄 뿐이었다.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3대 이상의 컴퓨터에서 라이센스 키를 활성화했습니다. 사용 약관에 위반됩니다.
더 이상 활성화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4K 다운로드 라이센스에는 해당 사항에 대한 만료 날짜나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각 라이센스는 최대 3대의 컴퓨터에서 평생 지속됩니다. 각 활성화는 하드 디스크의 ID에 연결하여 컴퓨터에 등록합니다. 개인 라이센스 키가 있는 경우 3대의 컴퓨터에서 활성화하고 프로 라이센스가 있는 경우 5대의 컴퓨터에서 활성화할 수 없으며 새 컴퓨터에서도 프리미엄 기능을 계속 사용하려면 새 키를 획득해야 합니다.
새 버전을 설치한다고 해서, 구 버전 앱이 자동으로 삭제되지는 않았다. 옛날 버전은 수동으로 삭제했다.
유튜브 링크를 복사해서, [링크 복사] 단추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이 부분은 예전 버전과 다를 바 없었다. 폰트 등이 허접한데 이 부분은 나중에 개선될 것으로 믿고… 새 기능을 사용해 봐야겠다.
이번에도 3대의 PC만 설치가 허용되는 제품이다.
참고로 업그레이드하면 ‘프로’ 라이선스가 된다. 업그레이드한 보람이 있다(버전에 따른 차이).
기존에 활성화되어 있던 곳에서는 여전히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문의 메일 쓰면 라이선스 활성화 초기화 해주더라구요.
네 맞습니다. 그것도 몇 번 반복되니 안해주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