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후기: 가장 쉬운 독학 알고리즘 첫걸음 C&자바편

도서 링크

일본에 온 지 벌써 5년째입니다. 처음엔 생활 방식도, 문화도 달라서 꽤나 고생했습니다. 한국에서 IT 편집자와 서버 엔지니어로 근무했었는데, 일본에서는 시스템 엔지니어로 꽤 오랜 시간 일하면서 실무에 익숙해졌습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원격 근무에 익숙해져 매너리즘에 빠질 즈음, 이래선 안되겠다고 느껴 이직을 준비했습니다. 내년부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대학 시절에 열심히 읽었던 자료 구조와 알고리즘 관련 책들보다 이런 독학용 책이 더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의 일환으로 어쩔 수 없이 교수님의 진도를 따라가기보다, 좀 더 진득하게 사고를 정리할 수 있는 ‘독학’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알고리즘은 수학과 비슷한 점이 많아, 공부 방법도 다르지 않습니다.

이 책은 알고리즘을 C와 Java로 동시에 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구현하기 전에 손으로 알고리즘의 결과를 하나씩 추적해 나가는 것이 소소한 재미를 줍니다. 퀴즈와 칼럼이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꼭 손을 놓지 말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론과 구현을 친절하게 설명하므로, 초보자 분들께 아주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가장 쉬운 독학 알고리즘 첫걸음 C&Java편 – 개념 이해 → 코딩 → 계산 과정 추적으로 익히는 단계별 알고리즘 학습법

덧. 일본이라 조금 늦게 책을 입수했습니다만, 기다린 만큼 뿌듯함도 늘어났습니다. 다음 책은 [가장 쉬운 독학 알고리즘 첫걸음] 시리즈의 파이썬이 될 것 같습니다. (●’◡’●)

이것도 살펴보세요!

구글 사이트킷 설치 오류: invalid ‘client_id’ or ‘client_secret’

구글 사이트킷(site kit for wordpress by google)은 이전에도 한 번 시도했다가 오류 때문에 활성화하지 못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