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깜짝놀랐다. 캐논 TS8430 프린터로 인쇄를 하려고 하는데 검은 부분만 나오지 않았다. 회색 영역만 인쇄되어 흐릿한 결과만 나왔다.
노즐 점검 메뉴로 잉크 패턴을 인쇄하니 맨 위에 있어야 할 PGBK가 몽땅 사라져 있었다.
당황한 마음에 청소/정밀 청소 메뉴를 번갈아 가길 몇 분, 새 잉크를 뜯어 교환해도 별다른 차도가 없었다.
무엇이 문제인지 고민하다 인터넷을 검색했다. 유용한 유튜브/블로그 글이 있었는데, 아래에 소개해본다.
참고한 YouTube
- 【業務用】超音波洗浄機でキャノンの目詰まりヘッドをお湯洗いしてみた結果・・・ #2
- キャノンプリンターの目詰まりを100%直す洗浄方法
- [プリンタ修理DIY] その1:プリントヘッドを取り出してティッシュできれいに拭いてみた Canon iX6830
- キャノン ヘッドの外し方 TS8430 プリンターヘッド洗浄 目詰まり インクカスレ メンテナンス動画 cannon pixusシリーズ【家電女子】
참고한 블로그
이러한 자료들을 보고 청소에 도전! 캐논 프린터(TS8430)의 잉크 헤드(프린트 헤드)를 분리해 세면대에 따듯한 물을 틀어놓고 청소. 오늘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라 티슈로 간단히 닦고 바깥에 놔뒀더니 금방 건조되었다. 물기가 없는 걸 확인하고 재장착.
와우!~!! PGBK 부분이 살아났다. 물 청소한 시점에 프린터가 망가지는 것을 각오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되어서 기뻤다. 입사 서류를 순조롭게 인쇄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한 블로그 글처럼 기적!!을 경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