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것은 부실해도 하루하루의 기록을 인터넷 일기장에 남기는 일은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SoundCloud 등 인터넷 상에 녹음한 MP3를 올릴 곳이 마땅치 않아 Tumblr에 업로드하곤 한다. 하지만 위 스크린샷처럼 10MB 파일 크기 제한이 있어서 애매하게 큰 파일을 올리기 힘든 상황, 옛날에 많이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떠올렸다. 바로 Free MP3 WMA Converter.
[다운로드 링크가 깨졌으므로, 삭제했습니다. 2020-10-20]Free Mp3 Wma Converter V2.2 실행 화면. 2007년, Boxon 블로그에 이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 글이 있는데, 그때를 생각해보면 참 웃긴다. 10MB도 아쉬운 마음에, MP3 파일을 WMA로 바꾸는 것으로 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음질도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많이 넣을 수 있어서 행복했던 시절이다.
추억의 프로그램이 벌써(?) 2.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아직 웹 사이트도 살아 있고, 다운로드 링크도 잘 동작한다. 왜 이렇게 안심이 되고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다.
용량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MP3 Lame 3.98 Encoder Option. 이 옵션들이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데 가장 중요하다. 특히 General 탭의 Current bitrate를 한 단계씩 줄이며 파일 크기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파일이 알맞은 크기로 줄어들어서 딱 업로드가 완료될 때의 기쁨이란.
한정된 메모리 자원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Free MP3 WMA Converter 제작진에 감사를 보낸다.
[다운로드 링크가 깨졌으므로, 삭제했습니다. 2020-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