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rue) 포탈에 들어가면 기존 대시보드(Dashboard)가 아니라 홈(Home)이 나타난다.
일반적인 마이크로소프트 서버군보다 애저 쪽이 훨씬 업데이트도 빠르고 차세대 환경으로 바뀌는 것 같다.
좌측 상단에 ‘홈’과 ‘대시보드’가 함께 있다. 새로 나온 ‘홈’은 종합적인 내 리소스와 새 소식 등을 파악하기 쉽게 되어 있다. 마치 my.visualstudio.com 과 같은 변화라고 할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잘 지원하는 고대비 테마를 지원하고 있다. 무뚝뚝한 웹 서버 관리가 아니라, 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사용자에게 친숙한 도구로 바뀌고 있다. 테마를 적용해보면…
고대비 흰색. 흰색 바탕이 쨍하다.
고대비 검은색.
고대비 없이 일반 테마(어둡게, Dark)를 적용해봤다.
일반 테마(밝게, Light)
일반 테마(애저 기본값, Azure default). 테마는 애저 기본값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다른 테마는 마치 WordPress 같은 느낌을 준다.
새로운 ‘홈’을 위에서부터 살펴보면, 최상단에 Azure 서비스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할 수 있는 일이 무궁무진한데, 홈에서 자주 살펴볼 수 있게 링크를 제공한다. 자주 사용되는 기능부터 최신 기능까지 트렌드에 뒤지지 않게 도와줄 것 같다.
두번째로는 Azure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도움될 내용을 링크하고 있다. 최근 런칭된 Microsoft Learn이나, 유용한 모니터링 툴 Azure Monitor, Security Center, Azure Advisor, Cloud Shell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적극적으로 미는 서비스들이 나열되어 있다.
다음으론 자신이 생성한 리소스 목록이 보인다. 자주 사용하는 리소스부터 접근할 수 있게 배려했다.
우측 하단엔 뉴스 링크가 제공된다. Visual Studio 첫 화면 같은 느낌.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가 보이는 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