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A, Outlook에서 삭제한 메일 복원하기

1. OWA에서 삭제한 메일 복원하기

▼ OWA(Outlook Web App)에서 메일을 완전히 삭제합니다.(‘지운 편지함’에서 메일 삭제)

capture_312

▼ ‘선택한 항목을 영구적으로 삭제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봅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capture_313

▼ ‘지운 편지함’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삭제된 항목 복구]를 선택합니다.

capture_314

▼ ‘삭제된 항목 복구’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메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복구]를 클릭합니다.

※ 기본적으로 14일 동안 Exchange Server에서 사용자가 삭제한 항목을 보관합니다. 2주일 이상 경과한 메일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메일 서버의 설정에 따라 해당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capture_315

▼ 복원될 장소를 알려줍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capture_316

▼ 메일이 복원되었습니다.

capture_317

 

2. Outlook 2013에서 삭제한 메일 복원하기

단, POP3나 IMAP으로 추가한 계정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 기능은 Exchange Server가 주는 특권입니다.

▼ 아웃룩에서 상단의 [폴더]를 눌러 [지운 편지함 복구]를 선택합니다.

capture_321

▼ 지운 편지함 복구 창이 나타납니다.

※ 방금 전에 지운 메일이 바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잠시 기다린 뒤 다시 ‘지운 편지함 복구’ 창을 열어보세요.

capture_322

▼ 복원할 메일을 선택하고, [선택한 항목 복구] 단추를 누릅니다.

capture_323

▼ 삭제한 메일이 ‘받은 편지함’으로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pture_324

 

[팁] 삭제한 메일을 복구할 수 있는 이유는?

환경: Exchange Server 2013

▼ Exchange 관리 센터(ECP)에 들어가 [서버] –> [데이터베이스] 메뉴에 들어가 적절한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여 [편집] 단추를 누릅니다.

capture_319

▼ 좌측의 [제한] 탭에 ‘삭제된 항목 보존 기간(일)’ 옵션이 있습니다. 이 날짜에 따라 삭제된 항목의 복원 가능 기간이 달라집니다.

capture_320

 

※ 관련 자료

지운 편지함 복구

Exchange Server는 매일 한번씩 백업 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백업 데이터가 존재하면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업이 없더라도 기본적으로 Exchange Server는 삭제된 항목을 14일 동안 보관을 하게 됩니다. 휴지통에서 삭제 된 메일을 어떻게 복구 할 수 있을까요?

[UC 초급강좌 #13] 사용자가 실수로 메일을 삭제 했습니다. 복구 방법은 없나요? – Eldorado’s City

Outlook에서 삭제된 항목 복원

실수로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오래 전에 삭제한 전자 메일 메시지가 나중에 필요하게 될 경우 지운 편지함 복구 명령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운 편지함 폴더를 비우거나 Shift+Delete를 눌러 항목을 “완전히 삭제”한 후에도 메시지, 약속, 작업, 메모 등 삭제된 항목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Microsoft Exchange Server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POP3 또는 IMAP(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 계정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Office 365 또는 다른 Exchange 기반 클라이언트를 사용 중인 경우에는 Outlook Web App을 사용하여 삭제된 항목을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Outlook Web App에서 삭제된 메시지 또는 항목 복구를 참고하세요.

Outlook에서 삭제된 항목 복원 – Outlook

이것도 살펴보세요!

메인 컴퓨터 윈도우 재설치: 프로그램 설치용 winget 스크립트, 그 외 프로그램들(기록용)

마이크로소프트365https://office.com Hyper-V 설치 via. https://learn.microsoft.com/ko-kr/virtualization/hyper-v-on-windows/quick-start/enable-hyper-v Enable-WindowsOptionalFeature -Online -FeatureName Microsoft-Hyper-V -All 윈겟(Winget) 프로그램 자동 설치 스크립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