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Catalina 정식버전 수동 다운로드 방법

맥OS 카탈리나(macOS Catalina)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정식 버전으로 갈아타고 싶어졌습니다. 제어판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체크해봐도 별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마운틴 라이언(Mountain Lion) 으로 업데이트였는지 몰라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했던 기억이 있어 AppStore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해봤습니다. 키워드는 물론 ‘catalina’를 입력했죠.

clip_image001

이렇게 뙇! 나타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곧바로 다운로드 단추를 눌렀죠.

clip_image002

베타 프로파일/베타 프로그램 등록은 해제한 상태였기에, 곧바로 macOS Catalina 10.15 버전을 다운로드했습니다.

clip_image003

약 8.09GB 용량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이 매우 열악하므로 업데이트를 동작시킨 뒤 출근했습니다)

clip_image004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베타 버전과 동일한 설치 화면이 보입니다.

clip_image005

사용권 계약에 동의.

clip_image004[1]

Machintosh HD 디스크에 설치합니다. 참고로 제 노트북은 맥북에어 2018입니다.

clip_image006

설치 도중에 인터넷이 끊기는 바람에, 다시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슬픈 소식이… 베타 프로필로 고통받지 마시고 저처럼 앱스토어를 통해 수동으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

이것도 살펴보세요!

무비스트(Movist): 파인더에서 더블클릭해도 재생되지 않을 때

문제 없이 사용중이던 무비스트(Movist)가 갑자기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현재 사용중인 무비스트 버전은 2.9.5(138) 지금껏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