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엔딩을 봤습니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엔딩을 봤습니다

일본은 현재 길고 긴(?) 오봉 연휴입니다. 번역 등, 여러가지 개인적인 작업이 남아 있어 어디 멀리 놀러가지 못하고 하루나 이틀 정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잡고 있었는데요, 한국어 지원도 비교적 잘 되는 닌텐도 스위치용 Fire emblem – 풍화설월을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한국어 공식 사이트는 여기) 발매일은 지난 달 26일로, 출시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따끈한 게임입니다.

clip_image001

아마존에서 구매한 ファイアーエムブレム 風花雪月 + エキスパンション・パス セット|オンラインコード版

참고로 지난 연휴(골든위크)에는 칭송받는자(うたわれるもの) 시리즈를 모두 클리어했는데, 이번에도 RPG 게임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아직 턴제 RPG를 즐길 만큼 여유/열정을 갖고 있는가 봅니다. ㅋㅋ 가끔하니 정말 재밌어요.

clip_image002

속는 셈 치고 Expansion pass까지 구매해서 즐길 채비를 단단히 했습니다. 물론, 빠르게 즐기기 위해 다운로드판을 선택했습니다. 아마존에서 구매하면 즉시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주는데, 이게 닌텐도 계정과 연동되어 있어서 게임기 조작 하나 없이도 자동으로 다운로드/설치됩니다. 최근에 256GB로 MicroSD 카드를 업그레이드해놔서 여유롭게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대작 게임들은 용량도(?) 큰 경우가 많으니까요.

clip_image003

clip_image004

그리고 거의 이틀 정도 플레이타임이 찍혔는데요, 결과는… 게임을 산 후회가 없었습니다.

clip_image005

clip_image006

3개의 학급, 3개의 나라 중에서 제국의 아이돌(?)을 선택해서 엔딩까지 확인했습니다. 플레이하다가 작은 콘트롤러에 손이 아파서 프로 컨트롤러(같은 느낌의 제품)도 구매했습니다.

clip_image007

DinoFire라는 제품이구요, 3만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무게도, 그립감도 평법함니다. 자이로 센서가 포함된 것 같기도 하고… 진동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clip_image008

Nintendo Switch에서 인식 잘 되더군요. 블루투스(Bluetooth)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역시 게임기에는 제대로 된 조이스틱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clip_image009

clip_image010

캐주얼 모드로, 난이도를 낮춰서 플레이했는데도 제법 어려웠습니다. 후반에는 어느정도 이동만 스스로 제어하고 공격은 AI에게 맡기는 식으로 좀 편하게 즐겼습니다. 오토의 편리함이란… 콘솔 게임에서도 예외가 아니죠!

clip_image011

clip_image012

여러 학생(선생님까지!)과 교류하며 동료 의식을 심어 나가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한국어 번역도 괜찮은 수준이라 만족하며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clip_image013

clip_image014

제국의 아이돌(?)에서는 중요한 장면에서 이러한 선택지가 나옵니다.

clip_image015

아이돌들 중(?) 가장 우수한 반장 덕에 중요한 장면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주인공과 함께, 투톱의 자리를 내준 적이 없었죠.

clip_image016

clip_image017

최후의 싸움에서 정말 겨우겨우 클리어하고 나니, 다른 학급을 설정해서도 플레이하고 싶어졌습니다. 물론 몇 일 간은 잘 쉬어야겠죠? 며칠이고 집중해서 하다 보니 눈도, 뇌도, 몸도 지쳤습니다. 뭔가 해낸 느낌의 탈진감도 있구요.

clip_image018

clip_image019

엔딩 크레딧을 보고 나니 참 이 게임을 사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서 추가 컨텐츠를 플레이하고 싶네요! 참고로 https://store.nintendo.co.kr/70070000006661에 접속하면 해당 정보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복수의 추가 콘텐츠를 예약 구매할 수 있는 익스팬션 패스(시즌 패스)입니다.
・「주인공용 사관학교 교복」:2019년 7월 26일 배포 예정 – 주인공의 모습을 바꿀 수 있게 됩니다.
・「프리 전투 맵」:2019년 10월 31일까지 배포 예정 – 일반적인 프리 전투 맵보다 아이템이나 군자금을 쉽게 입수할 수 있습니다.
・「서포트 아이템」:2019년 10월 31일까지 배포 예정
・「추가 퀘스트」:2019년 12월 31일까지 배포 예정
・「신규 의상」:2019년 12월 31일까지 배포 예정
・「추가 사이드 스토리」:2020년 4월 30일까지 배포 예정 – 새로운 캐릭터의 추가, 신규 지역이나 전장을 포함한 몇개의 장으로 구성된 본편과는 다른 스토리입니다.
출처: <https://store.nintendo.co.kr/70070000006661>

2020년 4월 추가 사이드 스토리가 예정되어 있네요. 2020년 골든위크엔 확장팩과 함께! ㅋㅋ

이것도 살펴보세요!

칭송받는자: 로스트 플래그(うたわれるもの ロストフラグ)

칭송받는자: 로스트플래그가 어제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으로 기동해본 느낌은… 실망가득한 중국형(?) 갓챠게임이라는 것… 그러나 조금씩 노예가 되어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