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모바일에서 아하모로 번호이동(楽天モバイルからahamoへの転出)

현재 라쿠텐모바일을 사용중이다. 새롭게 출시된 오금제(통신사라고 해야 하나?) 중, 저렴하고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는 NTT docomo의 ahamo, KDDI의 povo, Softbank의 linemo 중에서 어떤 것으로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source: https://kakakumag.com/pc-smartphone/?id=16726

esim지원 등은 차치하고, 막연하게 커버리지가 가장 넓고/빠를 것으로 예상되는 도코모 서비스의 ahamo라면 쓸만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번호이동을 신청하게 됐다.

외노자이므로 비자 기간에 따라 신청이 반려될 수 있다는 사실에 어느정도 긴장하면서 첫 MNP 전출을 신청했다. 새로운 라쿠텐 회선이 아니라, MVNO인 도코모 회선을 빌려서 쓰는 입장이라, (구)멤버스 스테이션에서 로그인해서 진행.

MNP예약번호 발행/확인

참고로 MNP 발행 비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MNP 번호 발행에는 2, 3일 정도 걸림. 이 번호가 나온 시점에 아하모로 이동했다.

■ MNP転出料を知りたい。
MNP転出手数料は発生いたしません。※2021年2月28日午後11時59分までのMNP転出の申し込みについては、MNP転出手数料として3,300円(税込)をいただいておりましたが、2021年3月1日午前0時以降の申し込みについてはMNP転出手数料をいただいておりません。

https://mobile.faq.rakuten.net/s/detail/000004717

아하모 신청은 당연히 웹에서. https://ahamo.com/

MNP 예약 번호 입력
통신사 선택
0 h 0 m 0 
本 人 確 認 書 類 の 登 録 / 受 取 方 法 の 選 択 
本 人 確 認 書 類 の 選 択 
マ イ ナ ン バ ー カ ー ド 
選 択 し て く た さ い 
運 転 免 許 証 
マ イ ナ ン バ ー カ ー ド 
健 康 保 険 証 + 補 助 書 類 
住 民 基 本 台 帳 
そ の 他 
◎ 自 宅 で 本 人 が 受 け 取 る ※ 本 人 以 外 ・ 宅 配 ホ ッ ク ス で の 受 け 取 り が で き ま せ ん 
本 人 確 認 書 類 の 選 択 に よ っ て 、 受 け 取 り 方 法 の 選 択 肢 が 異 な り ま す 。 
ー 自 宅 で 本 人 以 外 の 方 ( 家 族 等 ) ま た は 、 宅 配 ポ ッ ク ス で 受 け 取 る 場 合 
0 運 転 免 許 証 
0 マ イ ナ ン バ ー カ - ド 
本 人 確 認 書 類 に 記 載 の 住 所 と 申 し 込 み 住 所 が 同 じ で あ る こ と が 条 件 と な り ま す 。
본인 인증 서류 선택. 나는 마이넘버카드를 선택했다.

본인 인증 서류는 운전 면허증, 마이넘버 카드, 건강보험증+보충서류 등으로 가능. 기존에 D포인트를 사용중이었으므로, 도코모 아이디는 있었기에 인적 정보 입력은 생략되었다. 결제 방식은 강력한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

신청 완료.

3일 정도 지나니 왠걸??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재류 기간이 1년 정도 밖에 남지 않았음) 아하모 신청이 완료된 듯 했다.

3일 만에!!(그것도 일본에서) 신청이 통과되다니??
반가운 아하모 박스

유심 칩 하나 오는데 이렇게 큰 박스를 보내다니.

깨끗한 아하모 유심카드

아하모도 도코모 라인이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라쿠텐모바일도 도코모 라인이었기 때문에, 프로파일을 삭제해야 했다. 아이폰이라면 설정 -> 일반 -> 프로파일에서 제거 가능.

기존 프로파일(캐리어 설정용)은 제거한다.
아하모 앱을 설치하면 편리하게 잔여 데이터량 확인 가능.
셀룰러 옵션에서 요금제에 ahamo가 보인다.

통신사 메일(캐리어 메일)은 사용하지 않고 있었으므로, 스스로 유심칩을 개봉/설치할 여력이 있는 분은 저렴이 요금제로 변경해도 좋을 것 같다. 물론 가족할인이나 유선 인터넷을 묶어 할인을 받고 있다면 이동이 어려울 수 있겠다. 라쿠텐모바일로 도코모 회선을 빌려 사용하는 것보다, 좀 더 안정적이고 빨라진 느낌이다.

이것도 살펴보세요!

2023년 구독 서비스 돌아보기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구독 서비스를 떠올려본다. 사용중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정리. <사용중> Apple Music: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