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Brake: DVD 리핑하기(오픈소스 비디오 변환기)

오픈소스 비디오 변환기인 핸드브레이크(HandBrake)로 DVD를 리핑해봅니다.

리핑(ripping)은 컨테이너의 디지털 콘텐츠 중 일부 또는 전체를 추출하는 과정이다. 원래는 아미가 게임에서 음악을 리핑하는 것을 의미했다. 나중에 이 용어는 디지털 오디오 CD로부터 WAV나 MP3 포맷 파일을 추출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으나 DVD와 블루레이 디스크와 같은 임의의 미디어의 콘텐츠를 추출하는 것에도 적용된다.

https://ko.wikipedia.org/wiki/%EB%A6%AC%ED%95%91

HandBrake 설치
https://handbrake.fr/downloads.php

DVD를 삽입한 뒤, HandBrake 실행.

DVD를 인식하는 데 1, 2분 정도 걸렸다.

기본 선택된 Preset대로 진행했다. 영상 자체의 크기는 720×480이지만, 현재 선택되어 있는 Preset은 Fast 1080p30이다. 제목(인코딩할 항목)을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찾아보기] 단추로, 변환된 영상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다.

위쪽에 있는 [인코딩 시작] 단추를 누르면 리핑을 시작한다.

인코딩 시작!
제목(항목)에 따라 2번 인코딩을 수행하여, DVD의 내용을 추출하는 데 성공했다.
의도한 대로, DVD 자료가 잘 리핑되었다.

빠르고,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참 마음에 든다. 한글 지원까지 잘 되어 있어서 앞으로도 애용할 것 같다.

사용한 버전은 1.3.3이다.

사용중에 CPU 사용률이 급격하게 올라가므로, 랩톱 등 모바일 기기에서는 주의가 필요.

이것도 살펴보세요!

4K Video Downloader+로 업그레이드

맥, PC에서 잘 사용중인 4K Video Downloader의 새 버전이 나왔다고 한다. 플러스가 붙어서 ‘4K Video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