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 Wireless Stereo Headset: Limited Edition – White 구매후기, 설정팁

clip_image001

지난번 플스 4 프로(PlayStation 4 Pro) 구매와 함께 무선 이어셋도 함께 구매했다. Gold Wireless Stereo Headset: Limited Edition – White로, 14,795엔의 제품이다. 일부러인지??는 몰라도 PS4는 블루투스 이어셋이 연결이 안되는 것 같았다. 게임을 즐길 때 블루투스 특유의 늦은 반응 속도 때문에 스위치(Nintendo Switch)나 플스4 등에서 기존 블루투스 이어셋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clip_image002

닌텐도 스위치를 즐길 때는 TV에 블루투스 리시버([aptX-LL対応 光デジタル接続可 送信受信両用] TaoTronics Bluetooth トランスミッター & レシーバー)를 사용해

clip_image003

LG의 무선 이어셋(HBS-1100)을 연결해 가볍게 즐기고 있다. TV 자체의 화이트노이즈가 느껴지지만, 게임을 한창 즐기고 있을 때는 별로 신경쓰이지 않아서 좋다. 무엇보다도 이어셋이 가볍고 편하다.

늦깎이 플스4 유저를 위한 무선 이어셋을 개봉!

clip_image004

두둥! 게임용 이어셋은 처음이네. 하드코어 게이머용이라기 보다는 일반적인 이어셋과 비슷하게 생겼다. 이 헤드셋은 플스4, 플스3, 비타를 지원한다고 나와 있다.(스위치를 재미있게 즐기고 있어서 비타에도 관심이 간다)

clip_image005

이렇게 들고 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손잡이가 달려 있다. 오잉? 그런데 분명 나는 “골드” Gold Wireless Stereo Headset을 샀는데, Wireless Stereo Headset 2.0이라고 되어 있다. 잘못온건가?? 하고 생각해 아마존에서 검색해보니…

clip_image006

완전히 동일한 구성과 제품… Gold Wireless Headset = Wireless Stereo Headset 2.0 인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큰 문제는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

clip_image007

겉 박스 속의 진짜 박스도 제대로 PlayStation 로고가 인쇄되어 있다.

clip_image008

덮개(?)가 어느정도 두께가 있다. 여기에도 뭔가가 들어 있는 듯?

clip_image009

덮개(?)의 우측 하단에 나오는 문구. 이어폰 박스의 아래도 살펴보라는 뜻인 것 같다.

Please lift tray for accessories.
액세서리용 트레이를 들어 올리세요.

clip_image010

하얀 자태를 드러낸다~

clip_image011

헤드셋을 꺼내면 검은 상자가 보인다.

clip_image012

검은 박스 속에는 USB 리시버,

clip_image013

충전 케이블,

clip_image014

3.5파이 잭이 제공된다.

clip_image015

파우치. 플스 로고가 박혀 있다.

clip_image016

무려 컬러로 된 사용 설명서.

clip_image017

흑백의 사용상 주의점 설명서.

clip_image018

헤드셋 사이즈는 딱 일반적인 크기이지만, 머리에 거는 부분이 은근 두껍고,

clip_image019

쿠션감이 이정도로 느껴진다. 오래 플레이해도 지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clip_image020

귀를 완전히 덮을 수 있게 반발력 있는 쿠션이 제공된다.

clip_image021

듀얼쇼크 스타일의 문양.

clip_image022

헤드셋의 좌측에는 헤드셋을 컨트롤할 모든 단추가 있다.

clip_image023

구체적으로는 SOUND / CHAT 전환 버튼과 2,1,OFF 단추(전원 단추 역할)가 바로 보인다. 나는 전원을 보통 1에 놓고 사용중이다. 모드 2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

clip_image024

아래쪽에는 3.5파이 잭이 있다. 여기에 위에서 봤던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 헤드셋이 된다. 충전 케이블은 Micro-USB 형식이다. USB-C가 슬슬 득세하는 요즘과는 동떨어져 있다. 정말 가~끔 사용하는 MUTE 단추도 제공된다.(은근 단추가 많구나!) 그리고 잘 안보이지만 3.5파이 잭과 전원 단추 사이에 Status Indicator(상태 표시등)가 있어서 충전중/페어링(??) 등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clip_image025

그리고 전원 단추 다음으로 중요한 볼륨 단추. 손가락이 엄청 큰 외국인용인지는 몰라도 단추가 큼직큼직 하다. 볼륨을 높일 때는 볼록 튀어 나온 + 단추를, 그 반대는 쏙 들어간 – 단추를 누르면 된다.(헤드셋을 끼고 나면 일단 왼쪽 손가락으로 볼륨 조절인 듯한 길쭉한 단추를 찾아, 위(+)와 아래(-)를 찾는 식으로 볼륨조절을 하기 때문에 이런 배치를 선택한 것 같다. 제일 위에는 VSS 단추도 있다.

clip_image026

VSS 단추는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Virtual Surround Sound) 효과를 주는데,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니 사용할 때 굳이 누르는 경우는 없을 것 같다.

clip_image027

플스, 듀얼쇼크 마크는 좌우측에 다 붙어 있다. 그냥 하얀 헤드셋이면 재미없으니 이렇게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배치해놨다.

clip_image028

설명서를 보며 시작해볼까? USB 케이블로 먼저 충전해야 한다는데, 어느 정도 배터리가 있을 것이라 믿고(^^;) 바로 켜본다.

clip_image029

플스 4의 USB 단자에 리시버를 꽂는다. 리시버 자체에도 Indicator가 있다.

clip_image030

인디케이터 관련 정보. 인디케이터는 깜빡이면 페어링/연결 대기 모드이고, 충전중이면 붉은 색이라는 점만 인식하면 될 것 같다. 아래 링크에서 메뉴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www.playstation.com/en-nz/content/dam/support/manuals/scee/web-manuals/peripherals/ps4/wireless-stereo-headset-20/instructions-manual/CECHYA-0083_Wirless%20Stereo%20Headset%202.0_InstructionManual_EN_Web.pdf/

clip_image031

헤드셋이 연결되면 이렇게 좌측상단에 아이콘으로 나타난다. 배터리 상황도 같이 나오니 언제 충전하면 될지 알 수 있다.

clip_image032

플스 화면에 나오는 아이콘에 대해… 직관적인 아이콘이라 별도 설명은 필요없을 정도.

clip_image033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헤드셋 성능/사양. Wireless stereo headset 2.0의 spec은 대략 아래와 같다.

  • 570 mAh 배터리 탑재에, 295.4g의 무게. 2.4 GHz 대역을 사용.
  • 최대 12m까지 거리에서 사용 가능, 완충하면 최대 8시간 사용 가능.

clip_image034

이대로 그냥 사용 가능하지만, 일본어로 ヘッドセットコンパニオン인데, Headset Companion 앱을 PlayStation Store에서 내려 받아 헤드셋을 내맘대로 설정할 수 있다.

clip_image035

한국어로는 ‘헤드셋 동반'(…)으로 나온다.

clip_image036

앱을 실행하면 어떤 헤드셋인지 선택할 수 있다. 물론,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을 골랐다. 실물 사진이 있으니 렵지 않게 선택 가능하다.(이런 사용자 경험은 게임업계에서 전 IT업계로 확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간단하고 명료한 게임기의 UX에서 배울 점이 많다)

clip_image037

자신이 즐기고 있는 게임이 있다면, 해당 작품에 딱 맞게 설정된 프리셋(Preset)을 적용할 수 있다.

clip_image038

요즘 즐기고 있는 Horizon에 맞는 프리셋을 찾았다.

clip_image039

아 너무좋다. 이런 인터페이스.

clip_image040

게임 장르/영화/음악 감상에 맞는 프리셋들도 여럿 제공된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다음]

clip_image041

헤드셋에 불러오기. [업로드]를 누르면 된다.

clip_image042

이제 효과를 사용할 때는 2를 선택하면 된다.

2: sets the headset to bass boost mode. This mode can be replaced with audio modes from the free downloadable Headset Companion App.

clip_image043

바로 완료되었다. 좀 더 많은 설정은 없을까 하고 듀얼쇼크의 [OPTION]단추를 누름.

  • 헤드셋 초기화
  • 안내
  • 헤드셋 사양
  • 지적 재산권 표기

clip_image044

안내 화면.

clip_image045

헤드셋 사양.

  • 사운드: 7.1 버추얼 서라운드 사운드
  • 접속: 무선
  • 마이크: 내장 마이크, 소음 제거
  • 스피커 드라이버: 40mm(스피커 유닛 크기의 단위를 말하는 것 같다.)
  • 게임 및 채팅 사운드 믹서: 있음(오디오 EQ 효과를 말하는 듯?)
  • 이어패드 형태: 오버이어(관련 링크)
  • 무선 접속: PS4, PS3
  • 3.5mm 유선 연결: PS Vita, PC/Mac, 모바일

clip_image046

지적 재산권 표기.

clip_image047

헤드셋 초기화. 먼저 3.5파이 케이블로 PS4와 헤드셋을 연결해야 한다.

clip_image048

이렇게 연결.

clip_image049

다음 단추를 눌러 바로 초기화.

clip_image050

PS4에서 헤드셋을 분리.

clip_image051

헤드셋을 껐다가 켜면 끝!

clip_image052

(표시등의 깜빡임을 보고, 기다렸다가…)껐다가 켠다.

clip_image053

준비 완료! 소니 플스4 골드 무선 헤드셋 2.0, 이제 잘 사용해 보자꾸나~!

이것도 살펴보세요!

링 피트 어드벤처(Ring Fit Adventure): 클리어 했습니다!

2020년에 샀던 링 피트 어드벤처를 지난 11월말, 드디어 클리어했습니다! 거의 3년 이상 걸린 것 같네요(구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